반응형
2022. 2. 4. 입춘 봄의 시작을 알리는 날 페이스북의 부진한 실적 발표에 따라 메타(페이스북) 지수가 폭락하고 그에 따라 나스닥 지수도 하락했습니다.
페이스북 폭락
오늘 미국장의 증시를 끌어내린 주범은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 실적 부진에 따라서 모회사인 메타(META)의 주가가 26.39%가 하락했습니다. 하락보다는 폭락의 용어 선택이 맞는 거 같습니다.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 업체인 트위터나 다른 업체들의 주가도 동반 하락했습니다.
팡의 몰락
과거에는 땅이라고 해서 FANG 페이스북, 애플, 엔비디아, 구글 빅 테크주를 선도하는 기업을 불렀습니다. 팡의 시작인 페이스북의 몰락을 오늘 경험했습니다. 지난 과거에 빅 테크의 좋은 실적으로 전 세계의 투자자들의 시장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의 형성에 따라 페북의 주가가 상승했고, 페이스북은 메타라는 이름으로 회사명의 변경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의 사업을 뛰어넘어 메타버스로의 확장을 선언해요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나스닥 지수의 하락
하지만 이러한 투자자들의 낙관적인 전망에도 실제 실적 발표로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한 데이터의 발표로 주가가 급락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 또한 3.74%가 하락하여 538.73포인트로 장이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팡 중 애플, 구글(알파벳) 등의 실적은 좋았기 때문에 기술주의 기초체력은 아직은 건재하다는 부분을 짚고 넘어가야 할 거 같습니다.
메타버스와 로블록스
반응형
댓글